패미컴 컨트롤러를 닮은 스피커 ‘Retro Cube Speaker’ – 벨레 매거진
본문 바로가기

TECH

패미컴 컨트롤러를 닮은 스피커 ‘Retro Cube Speaker’

DATE. 2023.08.31.

2023년, 한국에서 8BitDo는 게임콘트롤러와 무선키보드 그리고 데스크 콘트롤러로 많이 소개되고 있고, 실제로 aliexpress나 Amazon직구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메일함에서 많이 소개되는 브랜드가 되었다.
닌텐도 스위치와 가장 잘 맞는 디자인 짝꿍이기도 한 8BitDo. 조금은 오래전 이지만, 2016년에 발표되고 이후에 닌텐도 시리즈로 트윈큐브 스피커로도 출시되었다가 아마도 지금은 더이상 생산을 하고 있지 않는 걸로 알고 있는 스피커, 8BitDo Retro Cube Speake를 소개한다. 직구로라도 사보고 싶었지만, 모두 허위 메물인지..판매자들은 모두 연락 두절되었다.

사진만 봐도 가슴뛰는 Retro 큐브 디자인

어렸을 때 빠졌던 패미컴의 그리움을 그대로 디자인에 표현하면서도 블루투스라는 편리함을 잘 활용하고 있는 8BitDo.
Retro라는 단어로 표현되는 마음이 끌리는 제품 디자인

옛 추억의 패미컴을 떠올리게 하는 복고풍 분위기를 풍기는 8Bitdo Retro Cube Speaker.

윗쪽에 십자 버튼과 배색에 이르기까지 익숙한 그 컨트롤러의 디자인을 그대로.
사실 닌텐도가 이 제품을 보면 별로 기뻐할 것 같지는 않지만 적어도 80년대에 이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게임을 플레이하고 쓰러뜨린 세대에게는 책상에 하나 갖고 싶게 만드는 제품이다.

한손에 들어오는 8cm의 정사각형
244g , 작은 콜라캔 정도의 무개
블루투스와 3,5mm AUX 입력
내장배터리로 8시간 재생

손쉽고 직관적인 콘트롤러

레드컬러의 스피커 그릴 부분, 익숙한 십자 버튼. 모두 패미컴을 오마주한 뭐라고 말할 수 없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다.디자인은 물론 기능면에서도 즐겁게 해주는 이 스피커. 위에 붙어있는 십자버튼으로 전원을 켜고 볼륨을 조절하고 페어링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한번 충전으로 8시간 음악재생이 가능하고,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와 마찬가지로 핸즈프리 스피커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뻔한 기능은 둘째! 일단 이 귀여운 외모만으로 충분하다.

참고로, 출시 가격은 35달러 정도 였던것 같다.

https://www.8bitdo.com/cube-speaker/


COMMENT

  • vorbelutrioperbir2023.12.24. / 23:14

    Write more, thats all I have to say. Literally, it seems as though you relied on the video to make your point. You clearly know what youre talking about, why waste your intelligence on just posting videos to your weblog when you could be giving us something enlightening to read?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